1996년 5월 27일175cm, 61kgO형호원대 실용음악과 휴학중부모님 (외동)천주교 (세례명: 마리오)먹기, 기타 연주순얼방음, 째니, 물만두, 킹, 비쇼, 구데타마, 염소, 몬모250mm

김재환

순진한 얼굴에 방탕한 음색(순얼방음)을 가진 <워너원>의 메인보컬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소속사 없이 개인 연습생으로 참가해 연습생 101명 중 4위를 차지하며 ‘워너원(Wanna One)’으로 데뷔한 성공한 자영업자. 프로그램 중 모든 경연에서 팀의 메인보컬을 맡은 후 결국 ‘워너원’의 메인보컬이 되었다. 성량이 풍부하고 음역대가 넓어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소화해낸다는 평가. 데뷔 후 시원한 고음은 물론 묵직한 저음까지 인정받으며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등 각종 음악 예능에서 활약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까지 축구 선수를 꿈꾸던 자칭 ‘강서구 기성용’이었으나, 이후 기타에 눈뜨면서 가수로 진로를 바꿨다고. 17살이던 2012년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2>에 출연해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한 후 보이밴드 ‘셜록’으로 데뷔를 준비하지만, 2015년 8월 해체하게 된다. 다음 해에 두 번째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보컬 전쟁:신의 목소리>에 출연해 윤도현을 꺾고 1승을 거두지만, 박정현을 만나 2승에는 실패한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안해‘라는 인상적인 무대를 남기고 투표 독려까지 해주는 진정한 소속사(?) ‘신목엔터’를 만났다. <프로듀스 101 시즌2>도 신목 작가님의 추천으로 출연하게 되었다고 한다.

 

워너원 데뷔 후엔 대놓고 예능멤버로 활약하며 별명부자로 거듭나고 있다. 메인보컬을 넘어 메인댄서, 메인랩퍼, 메인비주얼을 포함한 모든 메인, 특히 허언 분야에 독보적인 메인으로 자리잡았다. 매력적인 볼살로 볼튀남, 만두(울면 물만두 jnj)로 불리기도 한다.  최근에는 틈만 나면 춤 연습하는 모습을 보이며 일취월장한 춤실력으로 메인댄서, 춤신춤왕에 바짝 다가가고 있다.

 

그리고 목표는 언제나 ‘감동을 주는 가수’가 되는 것. 현재도 감동이지만, 항상 노래하고 노력하는 모습, 해가 지날수록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